“학원에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 공부해라”
“학원에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 공부해라”
  • 강명수 기자
  • 승인 2007.04.08
  • 호수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스터디 대표강사 김기훈 초청 세미나 열려

메가스터디 대표강사이자 (주)쎄듀 대표이사 김기훈 원장 초청 세미나가 학생복지위원회 주최로 한양종합기술연구원(이하 HIT) 6층 강의실에서 지난 3일 열렸다.

‘기업사회가 요구하는 영어력 향상 특급 프로젝트’란 주제로 이뤄진 이번 세미나에는 약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김 원장은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에 의지하지 않고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영어공부 방법을 설명했다.

설명에 앞서 김 원장은 기업의 영어면접시험이 강화된 상황에서 지원자가 실제로 마주치는 어려움에 대한 조사 자료를 언급하며 영어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 그는 입학하자마자 토익 시험에만 몰두하는 학생에 대해서도 “시험 위주의 테크닉보다는 영어 원서 등을 정독하며 영어를 제대로 공부해야 한다”고 말했고, 토익보다는 토플 위주로 해나갈 것을 추천했다. 특히 학원이나 동영상 강의보다는 리더스 다이제스트와 같은 영어잡지를 꾸준히 구독하고 인터넷 사이트 ‘네이버 영어사전’과 ‘보이스 오브 아메리카’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효과적임을 역설했다.

하지만 영어학습을 위한 색다른 테크닉이 아닌 근원적인 측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김 원장의 설명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듯 도중에 자리를 떠나는 학생들도 상당수 있었다.

김 원장은 “먼저 떠난 학생들은 나름대로의 개인적 이유가 있겠지만 오늘 강의가 혼자서 하는 방법론이어서 그런 듯 하다”면서도 “하지만 이는 이론에 그치는 게 아니라 실제로 증명된 방법이니만큼 단 한사람이라도 좋으니 즉시 실천한다면 성공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