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빵’, 한양대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도약할까
‘한양빵’, 한양대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도약할까
  • 강나은 기자, 이지원 기자, 최무진 기자
  • 승인 2023.05.22
  • 호수 1567
  • 2면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한양대를 대표하는 ‘한양빵’이 출시돼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우리 학교에서 대학명이 담긴 빵을 통해 한양의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ERICA캠퍼스 축제를 통해 한양빵의 시범 판매를 진행했다. 한양빵은 오는 24일 서울캠퍼스 축제에서도 시범 판매돼 학생들의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 ERICA캠 축제에서 한양빵이 판매됐다.
▲ ERICA캠 축제에서 한양빵이 판매됐다.

학교 측과 서울캠 총학생회(이하 총학)는 전문 빵집과 협력해 한양 브랜드의 가치를 살리고자 한양빵을 제작했다. 제작 이후 축제 일주일 전 학교 측이 ERICA캠 총학 축제기획단에 한양빵의 홍보를 요청했고, 이에 따라 전용 부스를 통해 한양빵이 판매된 것이다. 총무지원팀 관계자 A씨는 “학교 본부에서 한양의 브랜드를 담은 빵을 출시하길 원했고 이를 좋은 취지라 생각해 널리 홍보되길 원했다”며 “따로 ERICA캠 축제에 부스를 배정해 한양빵이 학생들에게 잘 홍보되도록 도왔다”고 전했다.

▲공개된 한양빵의 모습이다.
▲공개된 한양빵의 모습이다.

이번 축제를 통해 △소금빵 △쿠키 △퀸아망 등 6종류 이상의 다양한 한양빵이 공개돼 학생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ERICA캠 총학생회장 박세원<과기대 의약생명명과학과 14> 씨는 “학생들의 열렬한 관심에 하루만에 3일치 분량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전했다. 특히 한양빵의 시장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강예린<언정대 정보사회미디어학과 20> 씨는 “빵에 한양이란 이름이 있어 신기한 마음에 구입하게 됐다”며 “우리 학교만의 특별한 상징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진하<국문대 중국학과 22> 씨는 “빵이 정말 맛있어서 정식으로 출시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반면 한양빵이 학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 나은 빵으로 출시되길 바란단 의견도 존재했다. 홍주<디자인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19> 씨는 “한양빵에 재료가 많이 들어가 좋았지만, 일부 탄 부분이 있거나 식감이 별로인 부분도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한양빵이 다양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후 상품화된다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다양한 종류의 한양빵이 판매되는 모습이다.
▲다양한 종류의 한양빵이 판매되는 모습이다.

한양빵은 오는 24일 열릴 서울캠 축제에서도 시범 판매될 예정이다. 학교 측과 서울캠 총학은 축제기간 동안 △소금빵 △애플파이 △치아바타 등 다양한 한양빵을 공개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학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받을 것이라 전했다. 서울캠 총학생회장 이소리<공대 건축학부 21> 씨는 “축제 중 한양빵을 판매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시범 제작된 여러 종류의 한양빵 중에서 우리 학교의 특색을 잘 살릴 수 있는 것을 선정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후 학교와 총학 측은 한양빵 상품화에 성공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학교 브랜딩 강화에 성공한다면, 판매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라 전했다. 총학 산하 브랜드TF 위원장 조형조<공대 자원환경공학과 16> 씨는 “한양빵이 교내 구성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다면 이를 교내 기념품점 등에서 상시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총학생회장도 “축제 때 시범 판매될 한양빵에 많은 학우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양빵에 학생들의 의견이 잘 반영돼 한양대의 상징으로 자리잡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혜원 2023-08-01 11:28:07
한양대학교의 대표적인 '한양빵' 출시와 관련하여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는 점이 기쁘게 느껴집니다. 학교의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해 학생식당과 총학생회가 협력하여 빵을 제작하고, 축제를 통해 시범 판매한 것은 참신하고 의미 있는 시도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학교 브랜딩을 더욱 강화하고, 교내 기념품점 등에서 상시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성공적인 상품으로 자리 잡길 바라며, 학생들의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원합니다.

황예도 2023-07-27 16:30:27
한양대를 대표하는 '한양빵' 출시는 학교 브랜딩을 강화하는데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의 열렬한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이 보여서 기쁩니다. 학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한양빵을 더 개선하여 출시한다는 계획도 칭찬할 만합니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고 교내 구성원들의 사랑을 받아 상시 판매될 수 있다면 한양대의 상징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회와 학생들 간의 소통과 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합니다.